[COVID-19] 신종코로나바이러스 , 코로나19뜻은?

2020. 2. 20. 06:30뇨니의 하루/오늘의 이슈

안녕하세요 inyoni블로그입니다:)

대구집단코로나 확진판정으로 잠시 소홀했던

마스크를 다시 집어들었어요
점점 나아지는 줄 알았는데

너무나도 큰일이 벌어졌네요 ㅠ

오늘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일명 코로나19의 뜻을 포스팅하려 합니다!

코로나19뜻신종코로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발병한지 몇달이 흐른 뒤

중국에서 명칭이 '코로나19'로 변경되었는데요.

김강립 보건복지부 차관은 이달 12일

정부세종청사 보건복지부 브리핑실에서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이름을

'씨오브이아이디-일구(COVID-19)'로 정했다"고 발표했어요

코로나19란?
CO    코로나
VI  바이러스
D        질환
19  2019년도


영어식 이름이 긴 편이어서

질병관리본부의 의견을 반영하여

 '코로나19(일구)' 라는

한글 표현을 정했어요

코로나19란?

왜?
 세계보건기구(WHO)가 질병의 이름이

부정확해지거나 낙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지리적 위치, 동물, 개인 또는 사람들의 집단을

지칭하지 않고 발음이 용이하면서

동시에 질병과 관련이 있는

이름을 고려해 결정한 이름입니다.

 
코로나19는 더 이상 전파되지

않고 빨리 없어져야 할텐데요

요즘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는데

 다시 마스크를 집어들게 되네요

마스크도 떨어져 가는데....

휘이 멀리가라 코로나19!